윈도우 기본 기능인 '가상 데스크탑'
윈도우+Tab키로 가상 데스크탑 2개 정도 만들고, 데스크탑 1에는 PPT가 데스크탑 2에는 구글 슬라이드가 열려있는 크롬브라우저를 실행한 뒤 Ctrl+윈도우키+방향키로 데스크탑 1과 데스크탑2를 전환하는 방법
윈도에서 텍스트나 이미지를 복사하고 붙여넣을 때는 Ctrl+c와 Ctrl+v를 사용합니다. 하지만 방금 복사한 내용만 붙여넣을 수 있어서 복사 후 붙여넣기 작업이 많을 때는 왔다 갔다 해야 합니다. 이럴 때는 윈도 10의 클립보드 검색 기록 기능을 사용하면 편합니다.
클립보드 검색 기록은 복사한 여러 항목을 가상의 클립보드에 저장하고 필요할 때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으로 ‘윈도우키 + v’를 사용하면 됩니다.
일반 붙여넣기(Ctrl+v)를 하면 가장 최근에 복사된 내용이 입력되지만, ‘윈도우키 + v’를 누르면 별도의 창이 나타납니다. 클립보드의 히스토리 기능이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므로, 처음 사용하는 경우엔 ‘켜기’ 버튼을 클릭해 활성화해야 합니다.
이제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. ‘윈도우키 + v’를 누를 때마다 최근에 복사한 항목 목록이 표시되며 여기에는 매번 저장하기 귀찮은 이미지도 포함됩니다.
붙여넣기 할 때 편리한 단축키를 하나 추가로 소개합니다.
‘ctrl + shift + v’를 누르면 원본 서식이 적용되지 않은 상태로 삽입되기 때문에, 텍스트 크기나 폰트가 다르게 삽입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.